콘텐츠는 현재이다.
인터넷의 표현방식이 영상으로 바뀌고 있다.
영상 크리에이터로서의 막연한 두려움이 있다.
콘텐츠 자체의 지속가능성이 가장 큰 문제이다.
너무 많은 채널이 생기고 있다.
자신이 관심있는 분야의 채널은 이미 구독중이다.
매력, 재미, 지속성이 있어야 한다.
지속하려면 기획력이 있어야 한다.
유튜브라는 로또에 인생의 승부수를 걸 수 있는 사람은 적다.
유튜브 세상의 1년은 현실의 10년과 같다.
유튜브가 변화하는 속도는 현실보다 훨씬 빠르다.
유튜브는 추천 시스템을 기반으로 개인이 선호하는 콘텐츠만 계속보여준다.
기존의 시청자가 새로운 채널과 콘텐츠를 소개받기 힘든 구조이다.
유튜브 구독자를 모은 노하우를 듣고 싶다.
콘텐츠의 마이크로화.
철저한 기획+확실한 채널 정체성+명확한 목적
유튜브를 왜 하려고 하는가?
해본 사람들이 돈을 벌었다고 하니 나도 한 번 따라 해봐서 대박 나면 좋은거 아니겠어요.
문제는 뚜렷한 목적과 방향성이 없다는 것.
100미터 달리기가 아닌 마라톤을 뛸 준비를 하고 유튜브 운영에 나서야 한다.
자신의 취미에 대한 콘텐츠가 제일 좋다.
목적이 명확하지 않으면 콘텐츠를 기획하기 힘들다.
무지몽매형, 뒷산 히말라야 장비형, 그걸 이제야 알았어형
유튜버가 되고 싶은 진짜 이유와 마주하기
구독자 수 1000명을 달성하는 것은 보통 일이 아니다.
사람들은 ‘이 정도 구독자면 얼마 정도는 벌겠지’ 하는 기대치가 있기 마련인데, 보통 실제 수익은 그보다 적다.
해당 분야에서 전문성을 인정받으려는 확실한 운영 목적을 가진 사람
확장 및 발전 계획을 미리 짜놓고 커뮤니티와의 연계를 시도하는 식으로 채널을 설정할 필요가 있다.
채널의 목적 없이는 시작도 하지마라
목적이 명확하고 자신의 상황과 배경을 분명히 인지했다면,
유튜브를 정확히 어떤 콘텐츠로 시작하면 가장 좋을지도 정해진다.
'지금유튜브시작하시나요(이시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상의 시대, 유튜드의 세대차 (0) | 2023.03.16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