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이 돈을 많이 주고 자주 주는 사람이 부자
고객이 돈을 많이 주고 자주 주는 사람이 부자
인생의 중심을 소비가 아닌 생산에 둔다. 사고방식을 다수(소비자)의 것에서 소수(생산자)의 것으로 전환한다면, 어렵지 않게 다른 팀으로 이적할 수 있다. 그렇다, 먼저 생산자가 되고 그 다음으로 소비자가 되어야 한다. 쉬운 일이 아니라는 건 나도 안다. 하지만 일단 세상을 생산자의 관점에서 바라보기 시작하면, 세상에 대한 인식이 라디오 주파수의 지지직거리는 잡음에서 깨끗한 스테레오 사운드로 바뀌는 것처럼 선명해진다. 확실한 기회가 보이고 아이디어가 떠오르며 방법이 드러난다. 소수만이 누리는 이 상태는 당신이 부자가 될 수 있는 기질을 강화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된다.
-엠제이드마코
돈을 받는 사람은 음식을 주는 음식점 사장님입니다. 카페 사장님입니다. 영상을 올린 유튜버입니다. 책을 쓴 작가입니다. 발명품을 만든 발명가입니다. 앱을 만든 앱개발자입니다.
음식을 만든 사람은 음식으로 고객의 허기를 채워줍니다. 맛으로 기쁨을 줍니다.
커피를 만들어 판 바리스타는 커피로 고객의 마음에 여유를 주고, 카페인으로 고객을 즐겁게 합니다.
영상을 올린 유튜버는 영상으로 좋은 정보를 주고, 즐거움을 줍니다.
책을 쓴 작가도 글로 좋은 정보를 주고, 유익을 주고, 즐거움을 줍니다.
발명품을 만든 발명가는 사람들의 삶을 편하게 해주고 유익하게 해 줍니다.
앱을 만든 앱개발자도 고객의 삶을 편하게 해 주고, 유익하게 해 주고 돈을 벌게 해 줍니다.
돈을 받는 사람은 고객에게 좋은 일을 해 준 사람입니다. 돈을 많이 받는 사람은 고객에게 더 좋은 일을 해 주거나 더 자주해주는 사람입니다. 돈을 고객에게 많이 받은 사람이 부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