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술을 끊은 방법

최면을 통한 금주실패경험의 반대활용

김재호작가 2022. 11. 9. 19:09
728x90

최면을 통한 금주실패경험의 반대활용

 

 

우리가 과거에 겪은 일, 경험은 무의식에 저장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과거에 경험한 일은 우리 마음 속 무의식에 자리잡고 있다가 비슷한 상황에 나도 모르게 일상에서 표출됩니다. 무의식에서 갑자기 튀어나온 것이라서 의식으로 완전히 제어되지 않습니다. 이렇게 의식으로 제어되지 않을 때 우리는 무의식에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우리는 최면을 통해 내면을 들여다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무엇인가를 간절히 원함에도 그것을 실행할 수 없을 때 더욱 우리는 무의식에 집중해야 합니다. 과거의 경험으로 인한 어떤 관념이 내가 원하는 것을 방해하고 있을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금주에 실패한 과거의 여러번의 경험은 무의식에 학습이 되어 있습니다. 알코올 중독이 점점 심해지면서도 그러한 학습된 무기력은 우리가 앞으로도 금주에 실패할 것이라고 여기게 만듭니다.

 

최면을 통해 과거의 금주 실패 경험을 인지시키고, 무력감이 들었던 것이 특별한 상황이었음을 확인해 보고, 실패했던 순간을 생생히 살펴봄으로써 앞으로 다시 첫잔의 술을 들고 싶을 때에는 충분히 그것을 회피할 수 있음을 알 수 있다면 우리는 금주는 불가능하다는 무기력에서 벗어나서 다시 금주를 도전할 수 있게 됩니다.

 

과거의 감추어진 기억, 무의식 속의 과거 경험을 들여다 봄으로써 우리는 무의식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고, 금주 성공에 한발짝 더 다가가게 됩니다.

 

728x90
댓글수0